교시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
---|---|---|---|---|---|
1 | 수업 | 수업 | 수업 | 수업 | 수업 |
2 | 수업 | 수업 | 수업 | 수업 | 수업 |
3 | 수업 | 수업 | 예술체육활동 | 수업 | 수업 |
4 | 수업 | 수업 | 수업 | 수업 | |
5 | 수업 | 수업 | 주제선택활동 | 수업 | 수업 |
6 | 주제선택활동 | 예술체육활동 | 자율활동 | 동아리활동(격주) | 수업 |
7 | |||||
교과 23, 주제선택활동 3, 진로활동 2, 예술체육활동 4, 동아리활동 1. 총 33시간 |
과목 | 국어 | 도덕 | 사회 | 수학 | 과학 | 기술가정 | 체육 | 음악 | 미술 | 영어 | 한문 | 진로와 직업 |
창·체 | 소계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주당 시수 | 4 | 2 | 2 | 3 | 3 | 2 | 3 | 2 | 2 | 4 | 2 | 1 | 3 | 33 |
조정시수 | -1 | · | · | · | · | -1 | -2 | -1 | -1 | -1 | -1 | -1 | -1 | -10 |
운영시수 | 3 | 2 | 2 | 3 | 3 | 1 | 1 | 1 | 1 | 3 | 1 | 0 | 2 | 23 |
자유학기활동 | 진로 탐색 |
주제 선택 |
동아리 | 예술 체육 |
||||||||||
2 | 3 | 1 | 4 | 10 |
구분 | 주당시수 | 프로그램수 | 담당 교사 | 운영회기 | 비고 | 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내부 | 외부 | ||||||
진로탐색활동 | 2 | 1 | 2 | 0 | 1 | ||
주제선택활동 | 3 | 4 | 4 | 0 | 1 | ||
동아리 활동 | 1 | 19 | 16 | 3 | 1 | ||
예술·체육 활동 |
예술 | 4 | 4 | 4 | 0 | 1 | |
체육 | 4 | 2 | 2 | 1 | |||
합계 | 10 |
순 | 항목 | 세부내용 | 비고 |
---|---|---|---|
1 | 개설된 프로그램 수 | 4 | |
2 | 학생 1인당 참여 프로그램 수 | 1 | |
3 | 운영 방법(회기) | 1 | |
4 | 총 편성시간 | 51 | |
5 | 외부강사 인원 | 0 | |
6 | 조정 교과와 연계성이 있는 프로그램을 편성하였는가? | 연계성 있게 편성함 |
프로그램명 | |||
---|---|---|---|
영어동화책 읽기반 | 문학공장반 | 실용바느질반 | 순우리말 탐구반 |
순 | 항목 | 세부내용 |
---|---|---|
1 | 개설된 프로그램 수 | 1 |
2 | 학생 1인당 참여 프로그램 수 | 1 |
3 | 운영 방법(회기) | 1 |
4 | 총 편성시간 | 34 |
5 | 외부강사 인원 | 0 |
6 | 조정 교과와 연계성이 있는 프로그램을 편성하였는가? |
연계성 있게 편성함 |
순 | 날짜 | 시수 | 주요 내용 | 인원 | 주관 | 장소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4/22(월) 1-4교시 |
4 | 직업체험 1 | 86 | 삼천포중학교 | 각반교실 |
2 | 4/23(화) 1-4교시 |
4 | 명랑운동회 | 86 | 사천시 청소년 수련관 |
맹우관 |
3 | 4/24(수) 1-4교시 |
4 | 찾아가는 수련관 직업체험 |
86 | 경상남도 청소년 성문화센터 |
각반교실 |
4 | 4/9(화), 4/30(화) |
2 | SDS검사 및 해석 | 86 | 삼천포중학교 | 각반교실 |
5 | 4/20(목) 5/31(수) |
2 | 성인지 교육 | 86 | 경남청소년 성문화센터 | 각반교실 |
6 | 6/24(월) | 4 | 직업체험 2 | 86 | 삼천포중학교 | 각반교실 |
7 | 6/25(화) | 4 | 직업체험 3 | 86 | 삼천포중학교 | 각반교실 |
8 | 6/26(수) | 7 | 미래직업 및 의령 특화 진로체험 |
86 | 삼천포중학교 | 미래교육원 |
9 | 6/29(금) | 6 | 일일과학체험교실 | 86 | 경남과학교육원 | 경남과학교육원 |
시수 계 | 37 |
순 | 항목 | 일반 | 체육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
1 | 개설된 동아리활동 수 | 12 | 7 | |
2 | 학생 1인당 참여 프로그램 수 | 1 | ||
3 | 운영 방법(회기) | 1 | ||
4 | 총 편성시간 | 17 | ||
5 | 외부강사 인원 | 1 | 2 |
동아리명 | 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영화토론 | 보드게임반 | 독서토론반 | 애니메이션 감상반 |
탁구반 | 검도반 | 지구탐방반 | 블록코딩반 |
축구반 | 역사탐방반 | 캐릭터 그리기반 |
s.s.s | 롤러스케이트반 | 수영반 | 생활체육반 | 체스반 |
우쿨렐레반 | 배드민턴반 |
동아리명 | 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다독다독 | 배구 | 기타 등등 | 씨름 | 축구 | 창조공간 | 나도 작가다 |
호연지기 | 항공우주 | 그리다 | 스피커 (방송반) |
텃밭 가꾸기 |
순 | 항목 | 예술활동 | 체육활동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
1 | 개설된 프로그램 수 | 4 | 4 | |
2 | 학생 1인당 참여 프로그램 수 | 2 | ||
3 | 운영 방법(회기) | 1 | 1 | |
4 | 총 편성시간 | 68 | ||
5 | 외부강사 인원 | · | 2 |
프로그램명 | 주요 내용 | 담당자 |
---|---|---|
공예1반 | 재료의 특성을 파악하고 공예에 필요한 기술을 익혀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만든다. | 변00 (교사) |
공예2반 | 재료의 특성을 파악하고 공예에 필요한 기술을 익혀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만든다. | 변00 (교사) |
칼림바반 | 기초 음악이론, 칼림바 특징 및 연주자세, 연주법 익히기, 자유곡 연주하기 | 조00 (교사) |
우쿨렐레반 | 기초 음악이론, 우쿨렐레 연주 자세 및 연주법, 우쿨렐레 연주하기 | 조00 (교사) |
축구1반 | 영역형 경쟁 스포츠에서 활용되는 유형별 경기 기능과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용하기 | 하00 (외부강사) |
축구2반 | 영역형 경쟁 스포츠에서 활용되는 유형별 경기 기능과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운동 수행에 적용하기 | 장00 (교사) |
탁구반 | 탁구기본 자세 및 포핸드스트로크, 백핸드스트로크 기능을 배운다. | 김00 (외부강사) |
배드민턴반 | 배드민턴을 통하여 기본동작과 기초체력을 키우며 스포츠 정신 배우기 | 임00 (교사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