업무분장 | 담당 업무 |
---|---|
수석교사 | ·수업 컨설팅 코칭 ·교수 연구 활동 지원 ·수업 장학 |
교무기획 부장 | ·교육과정 편성 및 교육과정 운영 ·학교홍보 및 특색사업 운영 |
교육연구 부장 | ·교과교실제 운영 ·방과후 학교 운영 ·교내 문화행사 기획 |
행복학교 부장 | ·수업 나눔 · 전문적 학습 공동체 ·Open day 운영 |
교육정보부장 | ·수업 환경 개선 및 교단 선진화 기기 관리 |
학생안전 부장 | ·생활지도 사전 예방 관리 체계 구축 및 인성교육 강화 ·교과 교실 공간을 활용한 학생생활지도 ·학교스포츠클럽 운영 |
시기 | 홍보 방법 | 내용 | 대상 |
---|---|---|---|
3월 | 학교 교육 과정설명회 | 학교 교육활동 운영 전반, 확대 학급 반 편성 및 교과교실제 안내, 홍보 | 학부모 |
6월 | Open Day | 실제 교과 교실을 활용하여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수업 참관을 통해 홍보 | |
수시 | 학교 홈페이지 | 계획서 및 교과교실 관련 사진과 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공개 | 학생, 학부모 |
구분 | 내용 및 방법 | 비고 |
---|---|---|
홈베이스 | ㆍ홈베이스 사물함 및 휴게 시설 구축 완료 및 활용 방안, -학생들의 친교, 휴게, 학습, 독서의 공간으로 활용 ㆍ이동 중 휴식을 위한 복도 휴게 시설 구축 계획 수립 -의자, 도서, 악기 설치 등으로 학생의 휴식공간 제공 ㆍ학생자치회의실-학생자치회의 회의 공간으로 활용 |
|
복도 | ㆍ학생활동 중심 수업을 통해 산출된 다양한 결과물 게시 | |
교과실 | ㆍ교과교실제 기자재 확충 사업, ㆍ교과의 특성에 맞는 환경구축 -교과별 특성을 안내하는 게시판 구성, 교실별 시간표 안내 등 -각종 수업 기자재 이용 방법 부착. ㆍ수업 결과물 부착. |
|
교과연구실(교무실) | ㆍ교과협업을 강조하는 회의문화 정착 |
과제 | 사업명 | 시기 | 비고 |
---|---|---|---|
배움 중심의수업 개선 | ㆍ교과별 배움 중심 수업 공개 및 참관 ㆍ학부모 공개수업 및 Open Day(6월) ㆍ외부 컨설팅 수업 공개 4회 ㆍ수업 교실 개방 분위기 조성 ㆍ6대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수업 자 고민하기 |
연간계획 | |
배움과 성장 중심의 평가 | ㆍ평가 방법의 다양화, 과정 중심의 평가 ㆍ평가 방법에 대한 구체적 연구 ㆍ성장형 평가 연수 |
연간계획 | |
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화 | ㆍ교육과정 취약시기의 수업 정상화 ㆍ범교과 학습의 효율적 운영 |
7, 12, 2월창·체시간 |
학 년 | 구 성 |
---|---|
1학년 | 이OO, 이OO, 정OO, 심OO, |
2학년 | 임OO, 조OO, 정OO, 박OO, |
3학년 | 김OO, 방OO, 조OO, 박OO, |
교과 | 구성 | 교과 | 구성 |
---|---|---|---|
국어과(국어/한문) | 방OO, 정OO, 정OO | 예술과(음악/미술) | 변OO, 조OO |
사회과(사회/역사/도덕) | 김OO, 이OO, 박OO | 영어과 | 김OO, 조OO, 임OO |
수학과 | 박OO, 정OO | 기술·가정과 | 강OO, 김OO |
과학과 | 김OO, 심OO | 체육과 | 임OO, 장OO |
학년 | 반 편성 | 수업 형태 | 편성 시기 |
---|---|---|---|
2학년 | 4개 반 ⇒ 6개 반 | 2+1(영어) |
학기 초에 학습자의 향상도 및 학부모의 요구 반영 (교과협의회 심의) |